본문 바로가기
식 (食)

대전 도룡동 맛집 고반식당 엑스포점 - 직접 고기를 다 구워줘서 맛있는 곳

by 식혜識慧 2022. 7. 17.
반응형

 

기력 보충하는데는 고기만한게 없습니다.

특히 저는 돼지고기를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역시 삼겹살이죠. 

물론 가끔씩 특수부위도 땡길때가 있습니다. 

 

고기 구워먹을때 요새 계속 신경쓰이는 부분은 바로 

내가 굽는지? 아니면 구워주는지? 혹은 초벌을 해서 오는지?

이런 것들이 중요해집니다. 

 

 

저는 그래서 구워주는 집을 선호하는데요.

고반식당이 딱 그런 곳입니다. 

 

 

 

 

이번에 제가 간곳은

도룡동에 위치한 고반식당 대전엑스포점

여기가 주상복합 형태로 되어있고 지하 주차장도 많이 넓어서 주차 걱정도 없습니다!

(상가인 전용 주차장하고, 일반 손님하고 주차가 나뉘어있으니 잘 찾아가야합니다.)

 

 

주차하고 나서는

엘리베이터 타고 2층으로 바로 가도 되고,

저 같은 경우엔 블로그 써야하니깐~

1층에서 부터 잠깐 가게 외관 찍고, 계단으로 올라가봅니다.

2층 창가에 바로 보이는 매장입니다. 

 

2층에 딱 올라가니 보이는

엑스배너 2개~

식신로드에도 나왔던 고반식당

지금은 한창 핫한 프로그램인

채널A 청춘스타도 제작지원 하고 있나봐요 ㅎㅎ

저번에 보니깐 고반식당 방문한 출연진 모습도 보이더군요

 

 

한정식 같은 고깃집

전국 팔도의 제철 반찬이 고객님과 사시사철 함께합니다

고반식당은 고깃집 중에서도 다양한 반찬과 소스를 함께 제공하는 곳으로 유명해요.

저같은 경우엔 고기만 먹으면 약간 물려버리기때문에

반찬이나 찌개 계란찜 등 여러가지 함께 곁들여서 먹는 걸 좋아하는데

딱 제 스타일인 고깃집이네요

 

고반식당 엑스포점 매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제가 오후 5시 조금 넘어서 온거같은데 벌써부터 창가에 손님들이 앉기 시작해서

저는 바로 앞쪽에 앉았네요.

중간 좌석엔 예약이 있는지 세팅이 완료되어있었고...

와 벌써부터 이렇게 사람이 많이 오나 싶습니다. 

 

메뉴는 테이블에 있는 테이블종이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고기 메인메뉴는 총 6개가 있네요

숙성 생삼겹살, 숙성 생목살, 돈치맛살, 등심덧살, 돈안창, 한우차돌

이렇게 구성되어있어요.

그리고 커플세트, 특수세트 1,2 도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단품으로 주문해서 먹었어요.

생삼겹살 & 돈치맛살 주문했습니다.

돈치맛살은 항정살 입니다. 

 

있다가도 돈치맛살 관련해서 잠깐 설명 써놓겠습니다.

아 그리고 김치찌개도 주문했습니다.

찌개 주문하면 밥 1공기도 같이 나와요.

주문하고나서 옆을 보니

고반식당 맛있게 먹는 방법이 나와있는 POP가 보였어요.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구나 하고 감탄 ㅎㅎ

그래도 저는 제맘대로 해서 먹다보니 일단 참고만 했습니다.

근데 저는 전에도 고반식당을 와본적이 있는데,

마늘소스 찍어먹어보니깐 맛있었어요.

와사비랑 소금 찍어먹는 조합도 좋습니다.

고반식당에 오면 수저집 종이에 눈에 딱 띄는 문구 

고반식당의 슬로건 인 것 같아요.

 

고반 (高飯)은 99% 정직함과 1%의 노하우로 완성됩니다.

고기는 사실 요리는 아니다보니깐 정말 정직한 식재료가 99%를 좌우하죠.

 

국내산 프리미엄 한돈, 국내산 김치에다가 식재료도 국내산을 사용하는 것이 99% 정직함

그리고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서비스와 다양한 반찬, 소스들이 1% 노하우가 아닐까 싶네요

주문하고 나면 이렇게 차려지는 반찬들

그리고 계란찜도 이어서 같이 나옵니다.

고기 다 구워지기전에

반찬에다가 계란찜 먹으면서

술도 한잔 먹기에도 딱 좋습니다.

그리고 고반식당의 중요 포인트는 바로 이 숯불 그릴 입니다.

테이블 끝 가장자리에 이게 위치해있다보니깐

직원이 구워서 주기에도 편합니다.

숯불에 구워먹는 고기는 또 다른 맛이 있잖아요.

숯불 향과 고기의 담백함을 느낄 수가 있어서 좋아요.

드디어 고기를 구워주기 시작하십니다. 

삼겹살하고 항정살 먼저 주문했어요.

여기 항정살은 모양이 다른곳과 조금 다릅니다. 

얇고 넓게 펴진 고기 모양인데요. 

그래서 실제로 구워질때 고기 끝부터해서

말려 올라가면서 구워집니다 

 

 

 

고반식당 홈페이지랑 특허청 키프리스를 통해 상표권 조회 해보니

이미 등록을 해놓은 메뉴명이었어요.

메뉴명 하나도 이렇게 상표등록까지 해놓고 판매하는 세심함에 감탄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항정살이 다른곳에서 먹는 것과

다른 식감과 함께 맛있었네요.

 

 

그리고 간혹 이렇게 다른 브랜드?, 개인 가게에서 돈치맛살을 그냥 갖다 쓰는 경우가 있는데, 

고반식당의 돈치맛살이 진짜 이지 않을까 싶네요.

거기다가 고반식당은 항정살도 다 구워줍니다. 

 

고기 주문할때 같이 주문했던 고기듬뿍 김치찌개도 나왔습니다.

저는 고기먹을때 찌개랑 같이 먹는게 좋아합니다.

밥도 한그릇해야 든든하기도 하고 그래서 주문해봤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김치찌개에 고기도 많고,간도 적당한게 좋았어요.

짠 걸 별로 안좋아하는데, 다른데서 먹는 김치찌개랑 다르긴 하네요.

국내산 김치로 만든 김치찌개라 다른 것 같은 느낌이에요.

 

매장이 바쁘지만 그래도 중간중간에 계속 확인하고 구워주시고, 잘라서 놔주십니다.

먼저 잘 익은 고반식당의 돈치맛살 항정살부터 먹어봅니다 

갓피클 갓김치 하고, 와사비 올려서 먹어봤는데, 이조합도 꿀맛이네요

어떻게 조합해서 먹어도 맛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명이나물하고  고기랑 같이 먹는건 아직도 잘 모르겠는 사람 중에 하나 입니다.

방송에 나왔을때 최고의 조합인 것 처럼 나왔던거 같은데..

저는 명이나물 특유의 향이 아직은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가

같이 먹을 때 괜찮네 정도네요

그래도 명이나물 있으면 같이 먹긴합니다 

구운 고사리는 확실히 맛있네요. 약간 바삭할정도 구워진게 좋아요

안그러면 오히려 질긴 느낌이에요 

그리고 약간 간도 되어있는 듯한 느낌이라 짭쪼름 했던 거 같기도 하고

생삼겹살에 항정살에 김치찌개에 밥까지 먹으니깐 배부르긴 했어요.

근데 뭔가 그냥 가기엔 아쉬워갖고 다른 고기 부위를 또 주문해봤어요.

바로 등심덧살입니다. 등심덧살은 가브리살이에요.

쫀득쫀득한게 식감까지 별미인 등심덧살입니다 

 

마지막에 다 먹고나서 사진 한컷

정말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요새 갔었던 고깃집 중에서는 제일 맛있었던거 같아요

주차도 편하고 고기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고반식당

다음에 또 지인들과 함께 와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