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IP

아반떼 AD 와이퍼 교체방법 사이즈 알아보기

by 식혜識慧 2023. 4. 27.
반응형

코로나 터졌을 초기부터 타기 시작한

6세대 아반떼 ㅋㅋ 일명 삼각떼

벌써 탄지 3년 정도 됐는데요.

탄지 2년정도 됐을때 와이퍼가 드르륵 거리더군요.

그래서 와이퍼를 교체하려고 작년에 샀었는데

이제서야 교체해봅니다.

 

더뉴 아반떼 AD 6세대

일명 삼각떼는 와이퍼 사이즈가 650mm, 450mm 입니다.

 

저는 쿠팡에서 적당한 와이퍼로 구매했습니다.

만원 중반대?

와이퍼 교체 방법을 보니깐

우선 분리하기전에

와이퍼가 차 유리에 충격을 가할 수도 있으니

저렇게 충격 및 흠집 방지로 뭔가 깔아놓고 하라고 하네요.

처음 아반떼에 끼워져 있던 와이퍼를 어떻게 빼야하지?

하고 인터넷 검색하고 찾아보는데,

상위에 뜨는 게시글 중에서는

생각보다 잘 안나오더군요.

그래서 어찌저찌 그냥 보고 했습니다.

 

 

저기 엄지 손톱 쪽으로 보면

제가 밑부분을 누르는게 보일거에요.

저걸 눌러야 걸려있던 고리에 홈이 생깁니다.

반대편에서 찍은 모습

엄지손가락으로 하단에 누르는 부분을 누른채

위쪽 방향으로 올려주면 분리됩니다.

뒤쪽에서 찍은 모습

저기 고리모양에 홈이 파여져있죠?

저기에 걸려있다보니깐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서 분리하고

위쪽으로 밀어서 분리하는 겁니다.

 

 

 

다시 한번 동영상 첨부

암튼 알고나면 그렇게 어렵지 않은 분리 방법이에요.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서 홈이 분리되게 한 다음에

이렇게 위쪽으로 쓱 올리면 빠집니다.

그러면 이렇게 고리만 남게되죠

이 고리가 차유리 정면으로 툭 떨어져버릴수도 있으니

흠집나지 않게 조심 조심

그리고 나서

새로 산 와이퍼를 장착해보려고 합니다.

왼쪽에 있는건 기존에 있던 와이퍼 ㅋㅋ

저거를 뭐 각도를 좀 조정하면

드르륵 거리는 소리가 안난다 하는데..

그냥 새거로 바꿨습니다 ㅋㅋ

그리고 나서 새 와이퍼 장착

이건 기존 와이퍼랑 생김새가 약간 달라서

이렇게 장착된 모습으로 보여지네요.

확실히 새 와이퍼라 그런가

물기도 잘 닦이고, 소리도 거의 안나고 좋네요.

여름철 비 오기전에 새로 바꿔보시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