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IP

줌 zoom 유료 결제 (프로 버전) 이용 방법 - 입력 사항, 청구 주소 어떻게 입력하는지 알아보기

by 식혜識慧 2022. 7. 17.
반응형

 

비대면 온라인으로 회의를 하거나 모임을 가질때 쓰기좋은

줌이라는 플랫폼은 제가 가끔씩 쓰는 서비스 입니다. 

이번에 주에 1~2번은 꾸준히 써야하고, 미팅 시간도 1시간 이상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보니 무료로 쓰기에는 

제약이 있어서 이제는 프로버전 유료결제를 해야겠구나 싶더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유료결제를 진행하면서 어떻게 결제하고 입력하면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줌을 쓰고 있었다보니

로그인을 해서 요금제 및 가격책정 카테고리로 와서 

요금제를 알아봅니다. 

외국 서비스이다보니 $ 달러로 표기되어있죠. 

저는 소규모로 이용할거라서 프로버전으로 선택했습니다. 

 

 

보면 월간하고 연간 금액이 있는데,

연간 금액이 좀 더 저렴하긴 하네요. 하지만 저는 몇달만 쓰고 말거라서

그냥 월간으로 선택했습니다. 

 

부가옵션 서비스도 있지만 저는 필요하지 않아서 패스했어요.

 

 

자 유료결제하면서 갑자기 막힌 부분이 여깁니다.

이게 ... 해외 결제로 해야하다보니 입력해야하는 것들이 조금 헷갈리는데요.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따라오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여기있는 칸을 모두 입력해야 결제 하기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ㅋㅋㅋ

 

 

1. 이름, 성 입력

결제하는 신용카드와 동일한 영문명을 입력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 이메일 주소, 결제내역이나 그러한 안내 받을 메일

저는 구글로 줌을 로그인했기때문에 지메일로 알아서 떴습니다.

3. 선택사항은 굳이 입력 안해도되지만

저는 일단 입력, 층수나 호수를 쓰면 됩니다. 

4. 직원수는 뭐 이용할 정도 하면 될거 같아요.

프로버전 월간 결제 보니깐

100명까지 되는거 같아요.

14.99달러 요금제

5. 우선 영문명 주소를 검색해서

도시: Seoul 입력 (시 입력)

주: oooooo-gu 입력 (구 입력)

주소: 나머지 영문 주소 입력 했습니다.

우편번호도 꼭 입력해주세요.

해외는 꼭 우편번호가 중요하더군요 ㅋㅋㅋ

그리고

주 라는 부분은 없으면

암거나 써넣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개인용으로 쓰는거라 사업자 체크는 안했습니다.

 

 

 

 

저는 삼성카드로 MASTER 카드를 쓰고 있어서

다 입력했어요.

CVV 는

카드 뒷면에 서명란쪽 보면 숫자 3개인가 써있는거

있을겁니다.

그거로 쓰시면 됩니다.

 

 

이렇게 입력하고 나면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고 완료하면 됩니다.

 

 

 

 

주문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잠깐 대기하다가

 

 

 

 

계정이 업그레이 되었다고 알림팝업이 뜹니다.

 

 

 

 

그리고 나서 청구 - 현재 요금제를 보면 

서비스 적용날짜가 보입니다. 

 

전 쓰다가 중간에 해지 했는데

해지 방법은 차후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