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IP

인터넷 로또구입 판매점 홈페이지, 구매 절차 알아보기

by 식혜識慧 2022. 9. 9.
반응형

 

누구나 한번쯤은 로또당첨을 꿈꾸죠. 

장소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1등 당첨된 곳을 주로 찾는데,

 

저 같은 경우엔 그냥 인터넷으로 구매하곤 합니다. 

 

저는 가끔씩 인터넷으로 로또랑 연금복권을 구매하고 있는데,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tps://www.dhlottery.co.kr/common.do?method=main

 

 

우선 포털사이트에 로또라고만 쳐도

동행복권이라는 사이트가 뜹니다.

복권위원회에서 주관하는거 같고.. 

 

(주)동행복권에서 수탁해서 운영하네요.

 

일단 여기 사이트로 옵니다. 

 

 

 

 

 

 

그리고 회원 가입을 하고나서

로그인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위쪽에 자신의이름과 충전 이라는 부분이 보이는데

 

충전을 눌러서 복권을 살 금액을 충전합니다.

 

기본적으로는 20,000원이 떠있고, 

계좌주명은 동행복권_(자신의 이름) 으로 되어있습니다.

 

 

 

 

 

 

 

 

 

가상계좌에 입금을 해서 구매하는 방식인데 

 

5,000원부터 1,000,000원까지 다양한 충전 금액이 있습니다.

 

 

 

 

 

예치금 충전 절차는 

 

1. 입금액을 선택하고,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2. 입금 계좌를 확인 합니다.

 

3. 은행이체를 합니다.

 

4. 그럼 예치금이 생깁니다.

 

바로 복권을 구매할 돈이죠.

 

 

 

 

 

 

 

이런식으로 자신의 핸드폰 번호가 가상계좌로 생기고, 

 

이체할 은행 계좌는 '케이뱅크' 입니다.

 

 

 

 

 

 

 

이렇게 카톡으로 입금계좌 알림 도 옵니다 

 

 

 

 

 

 

 

 

저는 10,000원을 구매하고, 바로 연금복권을 다 사봤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0원으로 떠있어요.

 

보통 로또랑 연금복권을 구매해보는 편입니다.

 

자 그럼 로또 번호를 어떻게 고르고 구매를 하게 될까요?

 

 

 

 

 

 

로또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이런식으로 화면이 떠요

 

혼합선택 같은 경우엔

자신이 직접 번호를 고를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번호를 누르고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번호가 입력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번호발급을 고르게 되면 

자동으로 골라주는데요 ㅎㅎ

 

 

 

 

 

 

 

적용수량을 1~5개 중에 고른후 확인을 누르면

저런식으로 ****** 로 입력되서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구매하고 나면 번호는 나중에 알 수 있어요.

 

로또의 경우

인터넷으로는 한 주에 5,000원까지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그냥 재미로 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하시는 걸 권합니다 ㅎㅎ

어차피 그냥 한판 5,000원 깔끔하게 하는게 낫죠

 

 

 

 

 

 

연금복권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뜹니다. 

 

저기 갈색창 안에 왼쪽에 보면 자동번호라고 되어있는데

같은 방식으로 저거 누르고 

맨 오른쪽에 선택완료 누르면

 

알아서 같은 번호로 1~5조까지 번호를 잡아줍니다.

 

 

 

 

 

바로 이런식으로 말이죠

같은 번호로 모든조 구매시엔

1,2등 동시당첨까지 노릴수도 있다고 되어있네요.

 

 

 

 

 

 

그게 아니면 그냥

 

6자리 번호를 본인이 선택해서 고를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6자리 고르는 방식은 1~45까진 아니어도

로또 같기도 하네요

 

 

전 이번주에 그냥 자동으로 해서 구매했습니다. 

 

 

 

 

연금복권은 1등이 될 경우에

 

월 700만원씩 20년간 받습니다. 

 

근데 700에서 세금 떼고 들어오죠 ㅋㅋ

아마 거의 500가까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그래도 그게 어딘가요

전 2등만 되도.. 그냥 생활비는 번 느낌일 듯 싶네요.

 

 

 

 

아 그리고 여담으로

 

마이페이지에서 구매현황분석을 가서

 

조회를 눌러보면 

 

재밌는 그래프들을 볼 수 있어요.

 

 

 

 

사람들의 복권별 구매율도 볼수 있는데,

 

메가빙고가 제일 높네요.

전 한번도 안해봤는데...ㅋㅋ

 

연금복권은 적은 비율이네요 ㅎㅎ

 

 

 

 

금액으로 봤을땐 트리플럭이 가장 많은 돈을 쓰고 있는게 보여집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피드키노이네요.

 

 

 

 

당첨금액 평균은 사실 크게 의미는 없는거 같아요 ㅋㅋ

 

암튼 이렇게 해서

 

인터넷으로 로또랑 연금복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떤 당첨자 인터뷰보니까

 

매주 소액으로 꾸준히 구매하고, 

별다른 꿈꾼거 없이 당첨된 경우도 있던데 

 

뭐 그냥... 저도 ㅋㅋㅋ 소액으로 꾸준히 해볼까 싶기도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