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신청, 설정 방법 알아보기 (HTML)

by 식혜識慧 2022. 7. 31.
반응형

 

 

저는 현재 구글 애드센스와 텐핑의 광고 수익이 나고 있는 상황이지만, 현재 카카오와 데이블은 신청 중인 상태입니다. 

데이블 같은 경우엔 일주일간 평균 1500명씩 들어오면 신청서를 쓸수가 있어요. 

오늘에서야 신청을 했네요. 

자 그럼 카카오 애드핏만 남았는데, 뭘 설정해야할지 모르고 그냥 심사를 신청했더니 자꾸 보류가 나더군요 

카카오톡으로도 애드핏 보류났다가 연락오고..

그래서 이거 뭐지 하고 카카오 애드핏 설정 방법 검색해보니깐 이건 뭐 다 제각각에 뭔소린지도 모르겠더군요. 

 

결국엔 제가 이것저것 찾아보고 일단 광고 심사를 위한 신청 방법까지 알게되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를 해야합니다. 

이번에 구글 애드센스 HTML 광고 설치하면서 조금은 익숙해진 덕분에 조금이나마 수월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화면에 가면 플러그인 이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사실 구글 애드센스만 쓰려고 배너출력을 꺼놨다가 이번에 잠깐 다시 켰어요. 

 

배너출력을 다시 사용으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꾸미기-> 사이드바 로 가면 HTML 배너출력이 있습니다.

그걸 옆에 있는 사이드바로 옮겨줍니다. 클릭해서 끌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 칸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이렇게 편집이라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자! 그전에 잠시.. 

 

카카오 애드핏으로 갑니다. 

 

 

 

카카오 애드핏을 접속해서 오면 광고관리에 이런 화면이 뜹니다. 

왼쪽에 보면 전체매체가 있고 그 밑으로 자신의 블로그 폴더 같은게 있죠?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원래 기본으로 3개의 광고가 있습니다. 

(저기 저위에 사이드바 광고 라는건 제가 추가로 만든겁니다.) 

 

근데 또 다른글 찾아보니깐 사이즈 문제로 티스토리에서 안보이기 때문에 광고 심사가 또 보류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저는 일단 패스 어차피 사이즈는 나중에 만들어도 되니깐... 

 

저는 일단 아까 사이드바에 HTML 광고를 넣고자 

사이드바 광고를 하나 새로 만들었어요. 

 

+새 광고 단위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화면이 뜨는데 

저는 160X600 짜리 세로로 긴 배너를 하나 만들어봅니다. 

 

만들고 나면 이렇게 되는데 

맨 밑에 대체광고 설정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아직은 심사가 안났기때문에 뭔가 다른걸로 대체를 해놔야하는 거 같더군요 

 

 

설정으로 바꿔주고..

뭐 적당히.. 색상지정하고 

 

확인해줍니다. 

 

그리고 아까 배너광고 만들었을때 스크립트를 복사합니다. 

 

 

 

 

 

다시 티스토리에 사이드바로 옵니다.

HTML 배너출력 편집에 들어갑니다. 

 

 

저는 여기에 카카오 사이드바 하고

세로로 긴 카카오광고 스크립트를 소스에 붙여넣고 

확인 누르고 

 

이 페이지에서 보이는 변경사항 저장을 꼭 클릭해줍니다. 

사이드바3 하단에 보면 보입니다. 

 

 

 

그리고 나서 내 블로그 글에 와보면 

사이드바에 이렇게 카카오 광고가 임시로 설치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이렇게 하나 해두고 

 

아까 다른 광고들 3개 기본으로 있었잖아요? 

저는 그냥HTML 복사해서, 그냥 포스팅 1개 골라갖고 본문에 넣어봤습니다. 

 

 

본문에다가 그냥 이렇게 넣어봤습니다 ㅋㅋ

상 중 하 3군데에 넣었죠. 

 

그리고 나서 다시 심사 신청을 했습니다. 

 

 

일단 다음주에 승인나는지 또 확인해보고 

이어서 포스팅 해야겠네요.

 


 

 

주말에 신청했는데, 월요일에 바로 승인은 완료되었네요 

 

 

 

반응형

댓글